뷰페이지

서울신문, 최고의 역사 120년 미래를 엽니다!
히스토리 확인하기
Since 1904
히스토리
2024년 4월 26일 (금)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29일 오후 2시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첫 영수 회담을 열기로 했다. 이 대표가 ‘사전 조율이나 의제에 대한 합의 없이 만나자’는 대통령실 입장을 수용하면서 첫 제안 이후 1주일 만에 급물살을 타게 된 것으로, 장기간 대치 국면이 해소될 계기가 될지 주목된다. 민
5분 이상
“모순 임계점” 총선 참패 후 터진 내부 고발…與 ‘싱크탱크’ 여연 노조 성명
4·10 총선에서 참패한 국민의힘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 내부에서 “구조적 모순이 임계점에 다다랐다”는 문제제기가 나왔다. 이를 폭로한 여의도연구원 노동조합은 각종 위법적 행위가 있었다는 사실도 함께 밝히며, 사회적 공론화를 추진한 뒤 사법당국에 수사를 맡기겠다는 방침도 전했다. 여의도연구원 노동조합은 26일 입장문에서 “여의도연구원내 오랜 기간 누적된 구조적 모순이 임계점에 다다르고 최근 여의도연구원 내부에서 상상을 뛰어넘는 일련의 위법적인 사태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여의도연구원 노동조합은 여의도연구원 정상화를 위해 더 이상 현…
3분 분량
‘강성 친명’ 박찬대 민주 원내대표 단독 입후보…이재명 단극 체제 현실화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경선 후보로 22대 국회에서 3선이 되는 박찬대(57·인천 연수갑) 의원이 단독 입후보했다고 밝혔다. 경쟁 후보들이 연달아 출마를 포기하면서 박 의원은 민주당 역사상 전례 없는 원내대표 단독 입후보자가 됐다. 민주당은 찬반 투표를 거쳐 박 의원의 원내대표 당선 여부를 결정하지만, 이재명 대표 체제가 확고한 상황에서 강성 친명계로 분류되는 박 의원의 당선에는 이변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에 따르면 박 의원은 이날 22대 국회 1기 원내대표 선거 후보자로 최종 등록했고, 박 의원 외 다른 후보는 등록하지 않았…
4분 분량

투데이뉴스

  • 서울신문구독신청 이벤트 바로가기
  • 서울신문 연천DMZ랠리

인터랙티브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많이 본 뉴스

  1. 2

    여중생 제자 성폭행 후 “산부인과 가봐”…학생 자살 시도, 끝내 중퇴

    첫 부임 중학교에서 자기 반 여중생 제자를 수개월간 성폭행한 30대 교사에게 징역 6년이 확정됐다.대법원 제1부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A씨(3…
  2. 3

    스포츠 女아나운서, 만취 운전 적발 “대리기사 부르려 했다”

    스포츠 전문 여자 아나운서가 만취 상태에서 운전하다 경찰에 입건됐다.서울 송파경찰서는 음주 운전 혐의로 30대 여성 A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A씨는 전날 오후 …
  3. 4

    작은 집 한 채 두고도 “내 몫 달라”… 중산층에서도 유류분 다툼 급증

    부동산 시세 올라 무조건 訴 제기전혼·재혼 자녀들 간 다툼도 많아“경제 악화로 재산 증식 기회 여겨”현행 유류분 제도가 47년 만에 수술대에 오른 가운데 최근 중산층을 비롯해 일반…
  4. 5

    “손흥민이 용돈은 주지 않냐” 질문에 발끈한 손웅정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 선수의 아버지이자 축구 지도자인 손웅정 SON 축구 아카데미 감독은 “자식은 내 소유물이 아니다”라며 “내가 낳긴 했지만, 내 소유물…

1분 컷 뉴스

서울 미디어 홀딩스

알림 · 소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