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증가세… 서울 빅3 면세점 목표”

“매출 증가세… 서울 빅3 면세점 목표”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6-03-25 23:02
수정 2016-03-26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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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신라면세점 그랜드 오픈

3개월 만에 하루 판매액 9억~10억… 600여개 브랜드에 명품 30곳 추가 입점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이 힘을 합쳐 탄생시킨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25일 전면 개장했다. 이날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에서 열린 그랜드 오픈 기념식에는 이 사장, 정 회장 등 HDC신라면세점 합작사 관계자들은 물론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시종 충북도지사, 송하진 전북도지사, 이낙연 전남도지사 등 면세점과 업무 협약을 맺은 지방자치단체장들도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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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부진·정몽규 ‘기분 좋은 출발’
이부진·정몽규 ‘기분 좋은 출발’ 25일 서울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 그랜드 오픈 기념식에서 이부진(왼쪽) 호텔신라 사장과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이 참석자들을 안내하며 활짝 웃고 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호텔신라와 현대산업개발이 공동운영한다.
연합뉴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2만 7200㎡ 면적에 600여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면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다. 지방시, 에르메네질도 제냐, 마크 제이콥스, 지미추, 멀버리, 필립 플레인, 마이클 코어스, 베르사체, 지미 추, 겐조 등 해외 명품 브랜드 30곳이 이날 새로 문을 열었다. 오는 4~5월에는 랄프로렌, 토리버치 등의 브랜드도 합류할 예정이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이날 오픈을 기점으로 서울 시내 3위권 면세점 진입을 목표로 내세웠다.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부분 개장 당시 2억원 수준이던 하루 매출이 설화수, 후 등 한류 화장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3월 중순 이후 9억~10억원대로 증가했다”면서 “럭셔리 브랜드들이 추가 입점해 연간 5000억~6000억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다”고 자신했다. 지난해 매출 기준 국내 면세점 ‘빅3’는 롯데면세점 소공점(1조 9000억원), 신라면세점 본점(1조 1000억원),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4800억원)이다.

다만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그동안 입점시키기 위해 공을 들인 에르메스·샤넬·루이비통 등 이른바 명품 ‘빅3’는 유치하지 못했다. 정부가 이달 말 ‘면세점 제도 개선안’ 발표 이후 서울시내 면세점 사업자를 추가 선정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들 브랜드가 입점 여부를 유보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장은 이날 3대 명품 유치와 관련해 “잘 진행되고 있고 계속 논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정부의 면세점 사업자 추가 방침과 관련된 질문에는 “지금까지 하던 대로 최선을 다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며 즉답을 피했다.

박성연 서울시의원 “동서울터미널 현대화 계획 환영”

서울시의회 박성연 의원(국민의힘, 광진2)은 서울시가 동서울터미널을 여객터미널 기능을 넘어 교통·업무·판매·문화 기능이 결합된 복합개발시설로 현대화하고, 2031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는 데 대해 환영의 뜻을 전했다. 동서울터미널은 하루 평균 1천 대 이상의 버스가 이용하는 동북권 핵심 교통시설로, 노후화에 따른 안전 문제와 교통 혼잡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서울시는 터미널 기능을 지하에 배치하고, 지상부에는 상업·업무·문화시설을 결합한 복합교통허브를 조성하는 현대화 계획을 수립했다. 박 의원은 “이번 현대화사업은 교통 기능 개선에 그치지 않고, 업무·상업·문화 기능을 결합한 종합적 도시재생 사업”이라며 “광진구는 물론 동북권 전반의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임시터미널 부지를 기존 구의공원 활용 방안에서 테크노마트 활용으로 변경한 것과 관련해 “주민들의 우려를 반영해 공원 훼손을 최소화하면서 대안을 마련한 점은 의미 있는 결정”이라며 “갈등을 조정과 협의를 통해 해결한 사례”라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앞으로 사업 추진 과정에서 교통 혼잡 완화와 생활 불편 최소화, 약속된 공공기여 이행이 무엇보다 중
thumbnail - 박성연 서울시의원 “동서울터미널 현대화 계획 환영”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6-03-26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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