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7월 폭풍 검색… 운동보다 식단 더 찾는다

‘다이어트’ 7월 폭풍 검색… 운동보다 식단 더 찾는다

김경두 기자
김경두 기자
입력 2016-11-15 22:56
수정 2016-11-15 23: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다이어트’의 인터넷 검색 건수는 ‘노출의 계절’인 7월에 가장 많고 2월에 가장 적다. 다이어트를 할 때 사람들은 운동보다는 식단에 관심을 더 두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덕여대 식품영양학과 장은재 교수팀은 작년 한 해 동안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다이어트’라는 키워드로 검색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15일 공개했다.

다이어트와 관련해 입력 빈도가 가장 많았던 키워드는 운동(17만 8197회), 건강(8만 173회), 식단(7만 9675회), 효과(7만 9604회) 등이었다. ‘다이어트’와 동시에 입력한 단어로는 ‘식단’이 4만 2914회로 가장 많았다. 두 번째는 시작(3만 7558회), 세 번째는 성공(3만 5506회)이었다. 단순 키워드 입력에서 1위였던 ‘운동’은 동시입력 단어 분석에서는 7위(2만 7642회)에 그쳤다. 장 교수팀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위한 행동으로 가장 먼저 식단을 고려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2016-11-16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