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앱 ‘카카오픽’ 출시

모바일 쇼핑앱 ‘카카오픽’ 출시

입력 2014-09-23 00:00
수정 2014-09-23 02: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지인끼리 정보 공유… 추천 땐 할인

카카오가 22일 모바일 쇼핑 애플리케이션(앱) ‘카카오픽’을 출시했다.

이 앱은 지인들끼리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로 쇼핑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추천할 때마다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상품에 따라 최대 3∼5명의 친구와 쇼핑 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추천한 사람과 추천받은 사람은 모두 같은 할인 혜택을 받는다.

결제는 카카오가 최근 출시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적용했다. 신용카드 결제 정보를 사전에 등록하면 이후에는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쉽게 결제할 수 있다. 상품은 상품기획자(MD)가 직접 골라 소개한다. 중소 브랜드와 협업한 카카오의 단독 상품도 만나 볼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픽은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입소문 효과를 통해 막대한 광고비를 절감할 수 있는 구조”라면서 “이를 소비자들에게 가격 혜택으로 돌려주는 방식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글 플레이에서 안드로이드용으로 먼저 출시됐다. 아이폰용은 곧 출시될 예정이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4-09-23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