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갤럭시S6 언팩…아이폰 언급하며 직접 비교?

삼성전자의 갤럭시S6 언팩…아이폰 언급하며 직접 비교?

입력 2015-03-02 10:01
수정 2015-03-02 10:0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갤럭시S6 언팩. 삼성전자의 갤럭시S6.
갤럭시S6 언팩. 삼성전자의 갤럭시S6.
삼성전자의 갤럭시S6 언팩…아이폰 언급하며 직접 비교?

‘삼성전자의 갤럭시S6 언팩’

삼성전자의 갤럭시S6 언팩 행사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1일(현지시간) 열렸다. 삼성전자의 6번째 갤럭시 스마트폰 언팩 행사는 이영희 삼성전자 마케팅팀장(부사장)의 한마디로 시작했다.

“모든 것을 리뉴(renew)했습니다.” 

이어 행사장 3면을 두른 스크린에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의 실루엣이 떠올랐고 동시에 스마트폰 사업을 이끄는 신종균 IM(IT·모바일) 사장이 무대에 등장했다.

신 사장은 “사람들은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원하는 데 그게 바로 오늘 선보이는 갤럭시S6”라면서 “갤럭시S6는 여태껏 삼성이 만들어 온 기기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스마트폰”이라고 말했다.

신 사장은 ‘아름다운’ 디자인을 강조하면서 이날 처음 선보인 두 스마트폰 모델의 특징을 설명했다. 가장 먼저 내세운 건 자체 결제기능인 ‘삼성페이’와 ‘무선충전 기능’이었다.

뒤이어 등장한 저스틴 데니슨 상무는 경쟁 모델인 아이폰6를 갤럭시S6와 비교해 발표했다.

데니슨 상무는 “갤럭시S6의 충전시간이 아이폰보다 짧으며 어두운 곳에서도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면서 이를 직접 비교·시연하는 영상과 그래픽을 보여줬다.

그는 ‘애플 페이’를 인식한 듯 삼성페이와 협력하는 글로벌 카드사와 금융사들을 일일이 소개하는 한편 직접 매장에서 삼성페이로 결제하는 동영상도 공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