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시장 순위바꿈…사파리 3위, 파이어폭스 4위

브라우저 시장 순위바꿈…사파리 3위, 파이어폭스 4위

입력 2015-03-08 11:10
수정 2015-03-08 11:1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데스크톱과 모바일을 종합한 브라우저 시장점유율 순위에서 애플 사파리가 3위로 올라서고 모질라 파이어폭스가 4위로 내려앉았다.

7일(현지시간) 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컴퓨터월드의 집계에 따르면 지난달 파이어폭스의 점유율은 9.5%로, 지난해 7월보다 3.4% 포인트 하락해 주요 브라우저들 중 4위를 차지했다.

구글(안드로이드 브라우저와 크롬 포함)은 27.6%로 작년 7월보다 5% 포인트 상승해 2위를 지켰고, 사파리는 11.8%로 0.5% 포인트 하락했으나 순위가 3위로 한 계단 올라갔다. 마이크로소프트(MS) 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데스크톱 시장에서의 압도적 점유율에 힘입어 약 47%의 점유율로 1위를 지켰다.

또 웹 분석업체 넷애플리케이션스 집계에 따르면, 2월 모바일 브라우저 시장에서는 애플 사파리가 43.21%로 1위였으며 구글 크롬이 26.59%, 구글 안드로이드 브라우저가 14.95%, 오페라 미니가 7.96%, MS IE가 2.63%, 파이어폭스가 0.67%였다.

데스크톱 브라우저만 따지면 MS IE가 57.38%로 압도적 1위를 지켰고, 구글 크롬이 24.69%, 파이어폭스가 11.6%, 사파리가 4.84%, 오페라가 1.09%, 안드로이드 브라우저가 0.02%였다.

파이어폭스의 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2010년 4월 25.1%로 정점에 달한 후 하락세로 접어들었고, 특히 최근 12개월간 점유율이 3분의 1 이상 감소하는 등 급락하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