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지멘스와 손잡고 스마트팩토리 사업 강화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 지멘스와 손잡고 스마트팩토리 사업 강화한다

한재희 기자
입력 2021-09-03 11:44
수정 2021-09-03 11: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차인혁(왼쪽)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와 토마스 슈미드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부문 대표가 2일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지멘스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맺은 후 사진을 촬영하며 미소를 짓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차인혁(왼쪽)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와 토마스 슈미드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부문 대표가 2일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지멘스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맺은 후 사진을 촬영하며 미소를 짓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CJ올리브네트웍스가 스마트 팩토리 사업 강화를 위해 지멘스와 손을 잡았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운영 기술(OT) 및 하드웨어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한국지멘스와 협력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OT는 비즈니스 중심으로 최적화돼 있는 일반 소프트웨어와 달리 현장 설비의 모니터링·제어·예측에 맞춤화된 소프트웨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스마트 팩토리 구축과 설비 관리·운영 등을 책임진다. 지멘스는 설비 컨트롤러와 원격 감시 제어 제품 및 구축 노하우를 제공하고, CJ올리브네트웍스 스마트 팩토리 부문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술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스마트 팩토리 설계와 구축, 영업, 마케팅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OT·하드웨어 영역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하며 스마트 팩토리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