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허태정 대전시장 초청 정책간담회

중기중앙회, 허태정 대전시장 초청 정책간담회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2-01-19 17:58
업데이트 2022-01-20 01: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전시, 中企 제품 우선 구매 확대

이미지 확대
19일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확대 협약서’를 들고 포즈를 취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오른쪽)과 허태정 대전시장.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19일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확대 협약서’를 들고 포즈를 취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오른쪽)과 허태정 대전시장.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과 허태정 대전시장이 19일 대전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날 오후 대전 호텔ICC에서 개최한 대전시장 초청 정책간담회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애로 사항들을 전달했다.

김 회장은 행사에서 ▲협동조합의 지자체 중소기업 지원시책 참여 ▲대전시 협동조합 육성·지원계획 수립 및 지원 확대 ▲대전시 공예품 판로 지원 및 공예 클러스터 조성 ▲지역 중소기업 제품 ‘협동조합 추천 제도’ 확대 등 12가지 과제를 건의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지역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를 확대하고자 대전시 대전시의 중소기업 공동 사업제품 우선 구매제도’ 활용 등을 골자로 하는 대전시, 대전시 소속 17개 공공기관, 중기중앙회 간의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확대 협약’도 체결했다.

김 회장은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힘든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를 확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전시가 중소기업의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일자리 창출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맞춤형 정책을 개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기철 선임기자
2022-01-20 22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