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르코지 카다피에게서 1억달러 대선자금 받아”

“사르코지 카다피에게서 1억달러 대선자금 받아”

입력 2012-05-09 00:00
수정 2012-05-0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카다피가 내게 직접 말해”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이 8일(현지시간) 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이 무아마르 카다피 전(前) 리비아 국가원수로부터 대선 정치자금으로 1억 달러(약 1천100억 원)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는 지금까지 사르코지가 2007년 대선 운동 과정에서 카다피로부터 지원받은 것으로 알려진 5천만 유로(약 740억원)보다 훨씬 큰 금액이다.

러시아 인테르팍스 통신에 따르면 루카셴코 대통령은 이날 의회에서 이 문제와 관련한 의원들의 질문을 받고 “사르코지는 카다피로 부터 1억 달러를 받았다”며 “이는 카다피가 벨라루스를 방문했을 때 내게 개인적으로 말한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카다피 정권에서 일한 바그다디 알 마흐무디 전 리비아 총리는 3일 개인 변호사를 통해 “카다피가 2007년 사르코지의 대선 운동을 지원했다”며 “리비아 정보기관 수장 무사 쿠사가 카다피의 지시로 사르코지 측에 5천만 유로를 전달했다”고 폭로한 바 있다.

연합뉴스

강석주 서울시의원, 서울키즈플라자 개관식 참석… “아이 돌봄 인프라의 새로운 기준 될 것”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강석주 시의원(국민의힘, 강서2)은 지난 12일 강서구 화곡로31나길 35에 조성된 서울키즈플라자 개관식에 참석해 아동 돌봄·놀이·미래역량을 통합한 새로운 시립 아동 복합시설의 출범을 축하했다. 서울키즈플라자는 서울형 키즈카페(1층), 강서 거점형 키움센터(2층), 서울어린이미래활짝센터(3~4층)로 구성된 아동복합시설로 아동의 놀이권 보장부터 돌봄 공백 해소, 마음건강 및 미래역량 진단까지 한 공간에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총 연면적 3786㎡ 규모로 조성된 이 시설은 기부채납 부지 및 건물에 서울시가 내부 시설을 새롭게 구축해 운영하게 된다. 이날 개관식에는 강 의원을 비롯해 서울시 오세훈 시장, 시의회 김인제 부의장,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진교훈 강서구청장 등 주요 내빈과 지역 어린이·학부모, 돌봄기관 종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시설 현황 소개, 축사, 퍼포먼스, 기념촬영에 이어 서울형 키즈카페, 키움센터, 미래활짝센터로 이어지는 라운딩이 진행됐다. 강 의원은 “서울키즈플라자는 단순한 돌봄시설을 넘어 놀이와 배움, 마음건강, 미래역량을 아우르는 새로운 형태의 아동공간”이라며 “아이와 부모 모두가
thumbnail - 강석주 서울시의원, 서울키즈플라자 개관식 참석… “아이 돌봄 인프라의 새로운 기준 될 것”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