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대통령 이혼절차 완료”…기혼 사실 삭제

“푸틴 대통령 이혼절차 완료”…기혼 사실 삭제

입력 2014-04-03 00:00
수정 2014-04-03 16: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공식 프로필 가족관계서 ‘두 딸 있다’고만 언급

푸틴대통령 이혼
푸틴대통령 이혼
작년 6월 부인 류드밀라와 결별을 선언했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이혼 절차를 끝냈다고 러시아 당국이 공식 확인했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대통령 공보비서(공보수석)는 2일(현지시간) 국영 이타르 타스 통신에 “대통령의 이혼이 완료됐다”고 밝혔다고 AFP통신과 미국 NPR 방송이 보도했다.

러시아 정부 웹사이트의 대통령 공식 프로필은 지난달 27일까지만 해도 푸틴 대통령이 기혼이라고 전했으나 이제는 내용이 바뀌어 ‘두 딸이 있다’고만 밝힌 상태다.

푸틴·류드밀라 부부는 작년 6월6일 결혼 30주년을 앞두고 TV에 함께 출연해 “갈라서기로 했으며 결혼생활은 끝이 났다”고 선언했다.

푸틴 대통령은 결별 발표 이전에도 이혼설이 분분했다. 러시아의 한 타블로이드지는 2008년 푸틴 대통령이 31년 연하인 올림픽 체조선수 출신 알리나 카바예바 의원과 재혼하려 한다는 보도를 했다가 기사를 게재한 다음 날 문을 닫았다.

러시아 정부는 작년 두 차례에 걸쳐 푸틴 대통령이 재혼한다는 소문을 부인하면서 그의 이혼과 관련해 최대한 말을 아껴왔다.

이 때문에 국내외에서는 러시아 당국이 ‘가족 등 전통적 가치를 중시하는 지도자’라는 푸틴 대통령의 이미지가 파경 소식에 훼손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는 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기도 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