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 만에 새우튀김 만들기’ 성공하는 日 광고 화제

‘3초 만에 새우튀김 만들기’ 성공하는 日 광고 화제

입력 2015-02-03 15:51
수정 2015-02-03 15: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3초 만에 그럴싸한 새우튀김을 만드는 광고가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일본 NTT 도코모(NTT DOCOMO)사가 만든 1분짜리 LTE 광고 ‘3초 만에 새우튀김 만들기’편 영상에는 두 명의 여성 조리사가 등장해 눈 깜빡할 사이에 새우튀김을 완성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영상에는 조리대 위 새우, 계란, 밀가루, 빵가루 등이 준비돼 있다. 젊은 여성이 재료를 소개하려는 순간 중년여성이 자리를 옮겨 용접용 보안경을 가져온다.

보안경을 착용한 두 여성. 중년 여성이 요리 장비에 푼 계란을 넣는다. 이어 동작 스위치를 누르자 생새우가 장전된 공기총이 발사되며 튀어 오르는 밀가루를 통과한다. 이어 새우가 쏟아지는 계란물 세례를 맞으며 빵가루 터널을 지난다. 마지막으로 새우가 화염 속을 통과해 표적에 명중한 후 양배추 샐러드가 놓은 접시 위로 떨어진다. 새우튀김을 만드는 데 걸린 시간은 단 3초.

이 영상은 일본의 이동통신업체인 NTT 도코모사가 2개의 대역이 ‘LTE 전용’이라는 풀 LTE의 특성을 표현하기 위해 만든 광고로 3초 만에 새우튀김을 만들기는 철저한 계산과 검증을 통해 프로그래밍된 컴퓨터그래픽(CG) 없는 실사로 촬영된 영상으로 알려졌다.

지난 28일 도코모 공식 채널에 게재된 이 영상은 이틀 만에 161만 6000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사진·영상= docomo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