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윤 컷부 함께 제작한 ‘병맛’ 광고, 돌풍 일으켜…‘무삭제판’에 네티즌 관심 급증

미쓰윤 컷부 함께 제작한 ‘병맛’ 광고, 돌풍 일으켜…‘무삭제판’에 네티즌 관심 급증

입력 2014-05-08 00:00
수정 2014-05-0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컷부 미쓰윤 애니메이션 광고의 한 장면.
컷부 미쓰윤 애니메이션 광고의 한 장면.


‘미쓰윤 컷부’

웹툰 작가 컷부와 광고대행사 미쓰윤의 애니메이션 광고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알 수 없는 4차원적 이야기 전개와 어이없는 결말로 매번 독자를 어리둥절케 하는 웹툰 ‘소년들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의 작가 컷부가 참여한 광고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게다가 38화 ‘고민 해결’ 편에 “컷부가 예쁜 여자인데다 교사”라느 댓글이 베스트에 오르면서 ‘컷부’의 정체에 대한 호기심과 논란도 증폭됐다.

컷부 웹툰은 주로 소년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엉덩이, 방귀, 똥 등의 소재로 풀어 정체를 알 수 없는 줄거리를 선보여 관심을 모았다. 특히 최근 미국에서 열린 인디 코믹 리딩에서는 애니메이션 비디오로 각색돼 상영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컷부의 인기는 광고계까지 이어졌다.

’소년들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를 바탕으로 광고대행사 미쓰윤과 컷부가 함께 제작한 극장용 애니메이션의 무삭제판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면서 화제를 불러 일으킨 것이다.

이 동영상은 SNS를 통해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컷부’와 해당 광고주의 인지도도 덩달아 상승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