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21~23일 국제콘텐츠마켓 SPP 2018 성황리 마무리

SBA, 21~23일 국제콘텐츠마켓 SPP 2018 성황리 마무리

입력 2018-08-30 13:27
수정 2018-08-30 13:2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 SBA(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8회 국제콘텐츠마켓 SPP(Seoul Promotion Plan) 2018’이 지난 21일부터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렸다.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 SBA(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8회 국제콘텐츠마켓 SPP(Seoul Promotion Plan) 2018’이 지난 21일부터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렸다.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 SBA(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8회 국제콘텐츠마켓 SPP(Seoul Promotion Plan) 2018’이 지난 21일부터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렸다.

SPP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 ·웹툰 전문 B2B 마켓으로 국내 애니메이션과 웹툰 콘텐츠가 해외 진출을 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가야 할 핵심 관문으로 자리 잡았다.

전 세계 25개국의 400여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제18회 SPP에서는 약 2,200여 건에 이르는 수출 상담과 함께 9건의 계약, 협약 체결식이 진행되는 성과가 나타났다.

더불어 예년에 비해 20퍼센트 이상 증가한 참가 기업의 수는 국내 애니메이션과 웹툰에 대한 글로벌 바이어들의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게 했다. 또한 저명한 연사가 나선 8개의 컨퍼런스가 진행되어 콘텐츠 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었다.

특히 올해 SPP에서는 애니메이션과 웹툰 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함으로써 우수 IP의 2차 사업화 등 보다 다채로운 사업 논의가 진행되어 커져가는 SPP의 영향력을 보여 주기도 했다.

한편 업계 안팎의 많은 이들이 주목하는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컴피티션과 웹툰 어워드, 두 경쟁 부문의 대상에는 호주 애니메이션 ‘로스트&파운드’와 합국 웹툰 ‘파도를 찾아라’가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SPP 2018을 총괄한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장은 “국내 콘텐츠 업계 뿐만 아니라 세계적 콘텐츠 기업까지 주목하는 이벤트로 자리 잡아 기쁘다. 앞으로 아시아 콘텐츠에 관심이 가진 기업들이 스스로 SPP를 찾아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글로별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전병주 서울시의원,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학생 중심 의정활동 성과 인정

서울시의회 전병주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1)이 제17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전 의원은 교육 현안 개선을 중심으로 한 의정활동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수상자로 선정됐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며,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에 기여한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정책의 문제 인식과 제도 개선 성과, 공공성 강화 기여도가 주요 평가 기준으로 반영된다. 전 의원은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과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교육행정 전반의 구조적 문제를 짚고 제도 개선을 추진해 왔다. 특히 반복되는 낮은 청렴도 평가로 신뢰 위기에 놓인 교육행정과 의회 운영 전반에 대해 근본적 처방이 필요하다는 점을 지속적으로 제기해 왔다. 전 의원은 ‘서울시의회 청렴문화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해 본회의 통과를 이끌며, 의회 차원의 자체 청렴도 평가와 교육·홍보 체계를 제도화했다. 또한 ‘서울시교육청 청렴도 향상 및 부패 방지 조례안’을 통해 교육청 본청부터 학교 현장까지 반부패 체계를 확산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교육의 민주성과 공공성 강화를 위한 문제 제기도 이어졌다. 전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 학생 언론물
thumbnail - 전병주 서울시의원,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학생 중심 의정활동 성과 인정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