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라이트룸 서울에서 데이비드 호크니의 몰입형 전시 ‘David Hockney: Bigger & Closer’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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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htroom - David Hockney Bigger & Closer (not smaller & further away) Photo by Justin Sutclif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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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htroom - David Hockney Bigger & Closer (not smaller & further away) Photo by Justin Sutcliffe
NFT 아트 플랫폼 에트나컴퍼니(대표 도형태)는 최근 런던에서 가장 각광받는 몰입형 전시장 라이트룸(Lightroom)과 국내 독점 콘텐츠 IP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라이트룸은 올해 2월 킹스크로스 오픈 이후 런던의 새로운 문화·예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가로 18.5m, 세로 26m, 높이 12m의 전시장을 보유해 최대 38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최첨단 음향 시설과 프로젝션 맵핑 시스템을 갖추어 다채로운 몰입형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에트나컴퍼니는 수준 높은 디지털 기술과 예술성을 겸비한 혁신적인 공간 라이트룸과 이번 계약을 통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예술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사람들이 예술을 즐기고 소통하는 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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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vid Hockney at Lightroom, photographer Justin Sutclif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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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vid Hockney at Lightroom, photographer Justin Sutcliffe
올 하반기 강동구 고덕에 문을 열 ‘라이트룸 서울’에서는 데이비드 호크니의 몰입형 전시 ‘David Hockney: Bigger & Closer(not smaller & further away)’를 선보인다. 런던에 이어 전 세계 두 번째로 개최하는 전시라는 점에서 주목받는 이번 전시는 서울시의 문화예술 컨텐츠를 더욱 확장시키고, 전세계에서 서울을 방문하는 방문객에게 강동구의 지역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는 측면에서도 고무적이다.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