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분석 전문가 과정 8기 모집’

‘상권분석 전문가 과정 8기 모집’

입력 2015-03-02 09:21
수정 2015-03-02 09: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 상권 입지에 대한 조사 및 분석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과정-

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오는 4월 6일까지 상권분석 전문가 과정(오프라인) 8기를 모집한다. 이 과정은 기존 사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위한 사례중심의 상권분석 정보를 제공하며 관련 강좌를 통해 컨설턴트와 창업자들은 빅데이터분석, 소셜분석을 비롯한 방법론 중심의 과학적 상권분석을 배우게 된다.

이미지 확대
총 12주 수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한 실무 위주로 진행한다. 상권입지 분석방법, 매출액 추정 및 권리금의 이해, 사업타당성 분석, 마케팅 및 상권전략 수립 등 상권 입지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 및 분석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기업 상권관련 업무담당자 및 소상공인 지원을 수행하는 금융기관과 관련단체 관계자, 소규모 사업 예비창업자 및 기존 사업자 등을 위해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3시간씩 강의가 진행된다.

그동안 본 교육과정은 대학교수, 다양한 분야의 창업컨설턴트, 프랜차이즈 기업 CEO, 중견 외식업체 및 포스전문기업 CEO, 부동산중개인, 부동산 시행사 관계자, 음식점 사업자, 예비창업자 등이 수강하였다. 실제로 지난 3기의 수업을 수강했던 프랜차이즈 기업 햇잎갈비 김대옥 대표는 “지역별 상권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점포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실무에 활용 가능한 상권분석 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제 8기 강좌는 4월 7일에 개강하여 매주 화요일에 12주간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edu.hanyangcyber.ac.kr)에서 하면 된다(문의: 02-2290-0255).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