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BMW 또 화재…인천 중고차 단지서 시동점검하다 ‘펑’

BMW 또 화재…인천 중고차 단지서 시동점검하다 ‘펑’

김영중 기자
김영중 기자
입력 2019-11-19 16:08
업데이트 2019-11-19 16: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불에 타는 BMW
불에 타는 BMW 29일 오전 경기 의왕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청계 톨게이트 부근에서 불이 난 2013년식 BMW 640d.
MBC 뉴스 영상 캡처
BMW가 지난해 여름 잇따라 불이 나 법인과 임직원이 기소된 가운데 최근 연쇄 화재가 발생,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8일 오후 5시 54분쯤 인천시 연수구 옥련동 중고차수출단지에서 주차된 상태로 시동점검을 받던 BMW 530i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불은 엔진룸 등을 태우고 6분 만에 꺼졌다.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소방서 추산 280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불이 난 자동차는 2002년 제조됐으며 중고차 매물로 나온 차량인 것으로 전해졌다.

소방당국은 차량을 구매하기 위해 시동 점검을 하는 과정에서 보닛에서 연기와 화염이 일었다는 목격자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지난 3일에는 경기 용인에서 달리던 BMW 차량에서 불이 나는 등 최근 2주간 수도권에서만 7건 이상의 BMW 차량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BMW 차량의 화재 사고가 잇따르면서 정부가 정밀 조사에 착수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1일 최근 수도권 일대에서 발생한 5대의 BMW 차량 화재를 현장조사했고 정확한 원인규명을 위한 추가 정밀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연이은 차량 화재로 문제가 된 수입차 브랜드 BMW 법인과 임직원들이 차량 결함을 알고도 은폐했다는 경찰 조사도 나왔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최근 BMW 본사와 BMW코리아 등 법인 2곳과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8명을 자동차관리법 위반 혐의로 기소의견을 달아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