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이슬 “미국 못 가더라도 내년에도 기회 있을 것”

강이슬 “미국 못 가더라도 내년에도 기회 있을 것”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3-30 15:47
업데이트 2020-03-30 15: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WNBA 코로나19 확진 선수 나와 개막 비상
3점슛 1위 달성하며 커리어하이 찍은 강이슬
“올해 못가도 준비할 시간 벌었다 생각할 것”
강이슬. WKBL 제공
강이슬. WKBL 제공
“올해 미국에 못 가더라도 제 잘못이 아닌 만큼 내년에도 기회가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미국 여자프로농구(WNBA)에서 지난 29일 코로나19 확진 선수가 나옴에 따라 시즌 개막에 비상이 걸렸다. WNBA는 5월에 개막해 10월까지 시즌을 치르지만 미국 내 코로나19가 무서운 속도로 확산되고 있어 예정된 일정을 소화할 수 있을지 알 수 없게 됐다.

WNBA에선 박지수(KB)가 2018년부터 라스베이거스 에이시스 소속으로 활약해왔고 강이슬(하나은행)도 지난달 워싱턴 미스틱스로부터 4월 열리는 트레이닝 캠프에 초청받은 상태였다. 서울신문은 30일 강이슬과 전화 인터뷰를 통해 미국 진출 관련 사항과 근황에 대해 물었다.

강이슬은 “시즌 끝나고 고향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면서 WNBA 진행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강이슬은 “미국에 가려고 2~3년 전부터 준비해와서 시즌 중에도 틈틈이 영어 공부하면서 몸관리하고 있었는데 지금은 그때그때 상황이 바뀌어서 기다리고 있다”면서 “WNBA가 드래프트는 가상으로 진행한다고 했으니 트레이닝 캠프와 시즌 개막도 곧 결정되지 않을까 한다”고 말했다.

강이슬은 2019~20 시즌 여자농구 3점슛 성공과 성공률 모두 1위를 달성했고 국내 선수 중 득점 1위에 오를 만큼 기량이 만개했다. 약점으로 지적됐던 수비 능력도 보완돼 커리어 하이 시즌을 찍으며 미국에 진출할 적기로 꼽혔다.

강이슬은 “미국에 못 가더라도 내가 잘못해서 생긴 문제가 아닌 만큼 기회가 없어졌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면서 “잘하는 선수들과는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미뤄지게 되면 준비를 더 하고 갈 수 있는 시간을 벌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한다”고 했다.

소속팀 하나은행은 최종 3위로 시즌을 마쳤지만 결국 봄농구는 하지 못하게 됐다. 강이슬은 “플레이오프는 단기전이라 어떻게 될지 모르고 우리가 막판에 KB에 밀리지 않았던 만큼 선수들도 자신감이 있었는데 아쉽다”면서 ”그래도 올해 좋은 성적 냈으니까 내년에 조금 더 다듬고 열심히 하면 더 좋은 결과를 내지 않을까 한다“고 했다. 끝으로 강이슬은 “이번 시즌 유독 팬들 응원의 힘이 많이 느껴져서 감사했다”면서 ”더 준비를 잘해서 올테니 다음 시즌에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는 인사를 남겼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