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카걸’ 부부에 당한 ‘유퀴즈’ 사과…“유재석 선물받은 그림 돌려줬다”

‘카걸’ 부부에 당한 ‘유퀴즈’ 사과…“유재석 선물받은 그림 돌려줬다”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8-14 18:27
업데이트 2020-08-14 18: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 퀴즈 온 더 블럭’ 제작진, ‘카걸-피터’ 부부 논란 사과.  tvN 캡처
‘유 퀴즈 온 더 블럭’ 제작진, ‘카걸-피터’ 부부 논란 사과.
tvN 캡처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제작진이 최근 거짓말 의혹이 불거진 ‘카걸-피터’ 부부 출연과 관련해 14일 사과했다.

지난 5일 ‘유퀴즈’ 방송에서는 30만명의 구독자를 거느린 카걸-피터 부부가 출연했다.

이들은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 마우리찌오 콜비의 페라리 그림 복제본을 유재석에게 선물한 뒤 자신들의 유튜브에 그림 홍보를 하면서 ‘고가의 그림을 판매하기 위해 방송을 이용한 것이냐’는 비판을 받았다.

또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이들 부부가 주장한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의 초기 투자자’, ‘제주맥주의 대주주’ 등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또 피터가 링크드인에 소개한 프로필에 ‘BBC Top Gear Korea의 Executive Producer’(BBC 탑기어 코리아 총괄 프로듀서)라고 해 놓은 것도 문제가 됐다. 그는 탑기어 코리아 측으로부터 유튜브 채널 개설과 관리를 외주받은 ‘채널 관리자’에 불과하다는 주장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이처럼 의혹이 쏟아지자 이들 부부는 지난 12일 장문의 해명문을 통해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했으며 유튜브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이에 유퀴즈 제작진은 “의혹들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한 채 섭외와 촬영, 방송을 진행하게 된 점은 명백한 잘못”이라고 사과했다.

제작진은 “녹화 당시 카걸 부부가 MC 유재석·조세호에게 디자이너 마우리찌오 콜비 그림의 복제본을 선물했다”며 “제작진은 불필요한 부분이라 판단해 해당 부분을 방송에서 제외했으나 카걸 측에서 직접 촬영한 영상으로 유튜브에서 그림 판매를 시작한 것을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즉각 카걸 측에 상업적 목적으로 해당 프로그램 이용 불가를 알리고 해당 유튜브 영상 삭제를 요청했다. 또한 진행자들이 받은 그림은 ‘카걸’에게 돌려주었다”고 덧붙였다.

제작진은 “출연자 섭외 과정에서 사전 확인 작업이 미흡했던 점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앞으로 출연자 선정과 방송 제작에 더욱 신중을 기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