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컵 브래지어 왜 잘 팔릴까

C컵 브래지어 왜 잘 팔릴까

입력 2010-03-22 00:00
수정 2010-03-22 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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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체형변화·성형 원인”

‘체형이 바뀐 탓인가, 성형수술이 늘어난 탓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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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신세계 이마트에 따르면 최근 2주간 전국 60개 점포에서 ‘C·D·E컵’의 큰 사이즈 브래지어를 자체브랜드(PL)로 제작해 판매한 결과 5000개 이상의 상품이 팔려나갔다. 국내에서 통상 브래지어 매출 비중의 85%가 ‘A컵’인 것을 감안하면 매출이 상당한 것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D컵과 E컵의 브래지어도 각각 1500개 이상 판매돼 큰 사이즈 브래지어의 수요가 적지 않음을 확인했다.”면서 “판매매장을 60개에서 점차 확대하고, 상품 구색도 재질, 색깔, 기능에 따라 추가로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 이마트에서 팔리는 브래지어 상품 중에 C컵이 차지하는 비중(매출 기준)은 약 4%. 가장 많이 팔리는 사이즈는 A컵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약 85%이고, 다음이 B컵으로 11% 정도 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C컵 이상 제품의 매출 비중은 10년 전만해도 1% 미만이었는데 최근 식생활이 변하고 성형수술이 늘어난 탓인지 큰 브래지어를 찾는 여성이 상대적으로 많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속옷 사이즈가 과거에 비해 세분화된 것도 이유다. 과거에는 A, B, C컵으로 나뉘었지만 지금은 E컵까지 나와있어 자신의 몸에 맞는 속옷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었다는 것이다. 이마트 성수점 속옷매장 담당자는 “전에는 75A를 쓰던 사람도 요즘은 사이즈가 다양해지면서 75B나 75C를 쓰는 사람들이 많다.”면서 “매장에서 체감하기로는 A컵보다 B, C컵을 찾는 고객이 더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윤설영기자 snow0@seoul.co.kr
2010-03-22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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