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광주행사 5월 열린다

‘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광주행사 5월 열린다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4-04-25 08:22
업데이트 2024-04-25 08: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롯데아울렛 광주수완점 5월 25일 개최
42년전통 환경보전 롯데사회공헌 호평

이미지 확대
롯데아울렛 광주수완점은 오는 25일 수완 호수공원 일대에서 ‘제42회 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42회 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포스터. 롯데백화점 광주점 제공
롯데아울렛 광주수완점은 오는 25일 수완 호수공원 일대에서 ‘제42회 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42회 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포스터. 롯데백화점 광주점 제공
5월 어린이날을 맞아 국내 최대 어린이 미술대회인 ‘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광주권 행사가 개최된다.

1979년 처음 개최된 후 올해 42회째로 롯데그룹이 환경부, 환경재단과 함께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시작했다.

전국 16개 권역의 총 327명의 어린이에게 수상 혜택이 주어지며 대상을 수상한 어린이에겐 상금과 함께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이번 광주권 행사는 오는 5월 25일 롯데아울렛 광주수완점과 수완 호수공원 일대에서 진행된다.
이미지 확대
‘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광주권 행사가 열리는 롯데아울렛 광주수완점 전경.  롯데백화점 광주점 제공
‘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광주권 행사가 열리는 롯데아울렛 광주수완점 전경. 롯데백화점 광주점 제공
참가 접수는 오는 5월 4일까지 롯데백화점몰에서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며, 만 4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비는 참가 아동 1인 당 6000원이다. 접수비의 일부는 환경보전을 위해 환경재단에 기부된다. 특히 사전 접수 기간인 21일까지 접수하는 경우 롯데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5000원이 특별 혜택으로 증정된다.

또 모든 참가자들에겐 기념품으로 피크닉 매트를 포함한 킨더유니버스 디자인 굿즈 4종을 제공한다.

롯데아울렛 광주수완점 관계자는 “5월 가정의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마련한 미술대회에 어린이들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며 “당일 진행되는 현장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 공연 등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주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