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올 1분기 매출액 3천788억원,영업이익 1천505억원,순이익 1천131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17.5%,영업이익은 17.3% 성장한 것으로,전분기 대비로도 각각 2.1%,2.2% 올랐다.공개된 실적은 NHN비즈니스플랫폼 분할 전 기준이다.
부분별 매출로는 검색이 53.0%,게임이 31.0%,디스플레이 광고가 15.0%,기타 1.0%를 차지했고,검색과 게임의 매출 비중이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
특히 검색 부문은 경기개선에 따른 검색광고 시장의 활성화와 신규 광고상품의 안정적 매출 증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0%,전분기 대비 5.8% 성장했다.
게임 부문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9%,전분기 대비 4.3% 증가한 1천175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안정세를 이어갔다.
디스플레이 광고도 경기개선 및 동계올림픽 효과 등으로 지난해보다 35.8% 성장하였지만,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에 대비해 12.6% 감소했다.
NHN 김상헌 대표는 “네이버 홈 개편을 통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모바일 웹서비스 확대와 광고품질 고도화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면서 “일본 검색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토픽’검색 도입으로 서비스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자회사를 포함한 NHN의 1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4천381억원,영업이익 1천593억원,순이익 1천128억원을 기록했다.지역별로는 국내 매출이 3천944억원,해외 매출이 437억원이다.
연합뉴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17.5%,영업이익은 17.3% 성장한 것으로,전분기 대비로도 각각 2.1%,2.2% 올랐다.공개된 실적은 NHN비즈니스플랫폼 분할 전 기준이다.
부분별 매출로는 검색이 53.0%,게임이 31.0%,디스플레이 광고가 15.0%,기타 1.0%를 차지했고,검색과 게임의 매출 비중이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
특히 검색 부문은 경기개선에 따른 검색광고 시장의 활성화와 신규 광고상품의 안정적 매출 증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0%,전분기 대비 5.8% 성장했다.
게임 부문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9%,전분기 대비 4.3% 증가한 1천175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안정세를 이어갔다.
디스플레이 광고도 경기개선 및 동계올림픽 효과 등으로 지난해보다 35.8% 성장하였지만,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에 대비해 12.6% 감소했다.
NHN 김상헌 대표는 “네이버 홈 개편을 통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모바일 웹서비스 확대와 광고품질 고도화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면서 “일본 검색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토픽’검색 도입으로 서비스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자회사를 포함한 NHN의 1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4천381억원,영업이익 1천593억원,순이익 1천128억원을 기록했다.지역별로는 국내 매출이 3천944억원,해외 매출이 437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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