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는 건설업체가 채택한 욕실용품을 그대로 쓸 수밖에 없었지만, 이제는 소비자가 직접 용품을 골라 자신의 욕실에 설치하는 시대가 옵니다. 우리도 이제 건설업계를 주로 상대하는 B2B(기업이 기업을 상대로 한 상거래) 영업 방식에서 탈피해 개별 소비자를 직접 찾아 세일즈하는 B2C(소비자를 상대로 한 상거래) 시장 개척에 주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도 그랬지만 앞으로도 위생도기(변기)에 미쳐 늘 ‘냄새 나는 남자’로 살고 싶습니다.”
지난 3월 취임한 이해영 대림비앤코(옛 대림요업) 사장은 4일 “현재 6대4 정도인 B2B와 B2C 매출 비중을 3년 안에 역전시킬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기업 마스코트인 ‘백곰’으로 잘 알려진 대림비앤코는 국내 위생도기 시장점유율 1위(34.5%)를 차지하는 욕실 전문기업. 최근 서울 논현동에 욕실용품 전시장인 ‘더 배스 대림’을 열었다. 소비자들에게 좀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신호탄이다.
대림비앤코가 자체 생산한 변기, 세면대 등 위생도기뿐 아니라 독일 케라마그 등 해외 명품 욕실용품도 전시하고 있다. 현장판매도 하고 있다.
이 사장은 “이번 쇼룸은 욕실 인테리어 시공 및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보기술(IT)과 결합된 미래형 욕실용품을 소비자에게 직접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음식문화가 다르다 보니 한국인들의 분변은 유럽인이나 미국인과 많이 달라 처리가 무척 까다롭다.”면서 “당연히 위생도기에도 더 많은 연구와 기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욕실은 기능성 욕조에 몸을 담그고 음악과 영화를 즐기며 하루의 피로를 말끔히 푸는 에너지 충전소로 변모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사장은 이부용 대림산업 전 부회장의 아들로 2008년부터 대림비앤코 부사장을 맡았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지난 3월 취임한 이해영 대림비앤코(옛 대림요업) 사장은 4일 “현재 6대4 정도인 B2B와 B2C 매출 비중을 3년 안에 역전시킬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기업 마스코트인 ‘백곰’으로 잘 알려진 대림비앤코는 국내 위생도기 시장점유율 1위(34.5%)를 차지하는 욕실 전문기업. 최근 서울 논현동에 욕실용품 전시장인 ‘더 배스 대림’을 열었다. 소비자들에게 좀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신호탄이다.
대림비앤코가 자체 생산한 변기, 세면대 등 위생도기뿐 아니라 독일 케라마그 등 해외 명품 욕실용품도 전시하고 있다. 현장판매도 하고 있다.
이 사장은 “이번 쇼룸은 욕실 인테리어 시공 및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보기술(IT)과 결합된 미래형 욕실용품을 소비자에게 직접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음식문화가 다르다 보니 한국인들의 분변은 유럽인이나 미국인과 많이 달라 처리가 무척 까다롭다.”면서 “당연히 위생도기에도 더 많은 연구와 기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욕실은 기능성 욕조에 몸을 담그고 음악과 영화를 즐기며 하루의 피로를 말끔히 푸는 에너지 충전소로 변모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사장은 이부용 대림산업 전 부회장의 아들로 2008년부터 대림비앤코 부사장을 맡았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0-06-05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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