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가 걱정이다] 이마트, 커피 등 5개품목 가격 1년동안 동결

[물가가 걱정이다] 이마트, 커피 등 5개품목 가격 1년동안 동결

입력 2011-01-07 00:00
수정 2011-01-07 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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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이마트가 콜라, 커피 등 최근 가격이 올랐거나 인상 우려가 높은 상품가격을 연중 동결하는 등 서민물가 잡기에 나섰다.

이마트는 6일 코카콜라·네슬레 커피·해찬들 고추장·매일유업 분유·려 샴푸 등 5개 상품의 가격을 1년 동안 인상없이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달 1일 출고가가 인상된 코카콜라(355㎖ 6개)와 네슬레 더 마일드 커피(250개)는 기존 가격인 3500원과 2만 5400원으로 유지된다. 해찬들 100% 국산고추장(2㎏,1만 3500원), 매일유업 앱솔루트 명작(800g, 2만 3800원), 려 자양윤모(1200㎖, 2만 8000원) 등 원자재 값이 올라 가격 인상 가능성이 있는 3개 품목도 가격이 동결됐다. 오리온의 오감자와 썬칩, 도도한나쵸는 현재 가격(각 1980원)을 3개월간 유지하기로 했다.

이마트 측은 “상품 카테고리 내에서 소비자 선호가 높은 상품으로 가격 동결 제품을 선정했으며, 협력사와 이마트의 마진을 축소하는 등 고통분담을 통해 가격을 인하했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가격 인상이 우려되는 주요 상품들에 대한 동향을 파악해 가격이 인상되더라도 가격을 동결하거나 인상폭을 최소화해 소비자의 부담을 낮출 것이라고 밝혔다.

이마트는 지난해 처음 시작한 신가격 정책에 따라 3700여개 상품의 가격을 낮춰 장바구니 물가를 잡는 데 일조했다고 자평했다. 100대 생필품을 선정해 자체 조사한 결과, 물가를 2.5% 낮췄다고 분석했다.

이마트는 신가격 정책 도입 2년째를 맞아 한우·화장지·복사지·노트북 등 22개 생필품을 올해 첫 가격혁명 상품으로 지정하고 5~40% 인하해 판매한다. 특히 구제역 전국 확산으로 도매 시세가 오르고 있는 한우 주요 상품 가격을 10~25% 낮춰 한우 등심(100g)을 5800원에, 한우 국거리·불고기(100g)를 각 2950원에 선보였다. TG삼보 울트라씬 노트북(ES-115)은 23% 할인된 49만 9000원에 내놓았다. 이마트는 앞으로 가격혁명 상품의 인하수준과 판매기간 등을 획기적으로 늘려 나갈 방침이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1-01-07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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