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진 등 대기업 수준 제공
SK텔레콤이 최전선 판매 조직인 대리점 정비를 통한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업계 처음으로 대리점인 ‘티월드’(T World) 직원에게도 대기업 수준의 ‘통큰 복지’를 제공하기로 했다.SKT는 연간 60억원을 투입해 대리점 직원들에게도 종잣돈 마련 적금, 자기 계발 교육비, 무료 건강검진, 직원 전용 신용카드 발급 등 대기업 수준의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복지 프로그램은 이달 말부터 시작된다. SKT가 직접 고용이 아닌 계약 관계인 파트너사 직원에게 복리후생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파격적이라고 평가된다.
SKT는 복지 프로그램을 위해 연간 60억원 규모의 재원을 위탁기관에서 투명하게 관리토록 하고, 대리점별 매출액에 따라 지급하는 인센티브 중 일정 비율도 복지 향상에 쓴다. SKT 대리점은 모두 2700개로 혜택을 받게 되는 직원 규모는 1만여명에 달한다.
김선중 SKT 영업본부장은 “고객과 직접 만나는 대리점 직원들의 행복이 SKT의 생산성 향상 등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는 인식에서 복지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안동환기자 ipsofacto@seoul.co.kr
2011-04-12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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