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 유명 호텔의 객실용 TV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MGM 그룹 소유의 뉴욕뉴욕, 룩소르, 엑스칼리버 호텔에 올해 초부터 40인치 액정표시장치(LCD) TV를 공급한 데 이어 최근에는 벨라지오, 서커스 서커스 호텔의 객실용 TV까지 잇따라 수주해 총 1만 5000여대를 공급했다고 8일 밝혔다.
MGM은 라스베이거스에만 14개 호텔, 4만여개 객실을 소유한 최대 호텔 체인이며 1998년 문을 연 벨라지오 역시 3900여개 객실이 있는 대표적인 최고급 호텔로, 이곳에 TV를 공급하는 것은 상징성이 크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호텔 체인의 경우 제품을 공급하기가 까다롭고 그만큼 경쟁도 치열해 프리미엄 품질과 차별화된 디자인에 화재·도난 방지 등 맞춤형 기능을 추가하는 등의 노력으로 대규모 수주에 성공했다고 업체는 강조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삼성전자는 MGM 그룹 소유의 뉴욕뉴욕, 룩소르, 엑스칼리버 호텔에 올해 초부터 40인치 액정표시장치(LCD) TV를 공급한 데 이어 최근에는 벨라지오, 서커스 서커스 호텔의 객실용 TV까지 잇따라 수주해 총 1만 5000여대를 공급했다고 8일 밝혔다.
MGM은 라스베이거스에만 14개 호텔, 4만여개 객실을 소유한 최대 호텔 체인이며 1998년 문을 연 벨라지오 역시 3900여개 객실이 있는 대표적인 최고급 호텔로, 이곳에 TV를 공급하는 것은 상징성이 크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호텔 체인의 경우 제품을 공급하기가 까다롭고 그만큼 경쟁도 치열해 프리미엄 품질과 차별화된 디자인에 화재·도난 방지 등 맞춤형 기능을 추가하는 등의 노력으로 대규모 수주에 성공했다고 업체는 강조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1-08-09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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