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력 소비자잡지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올해의 최고 제품’에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과 LG전자의 생활가전 제품들이 대거 선정됐다.
전 세계에서 소비자 신뢰도가 가장 높은 잡지가 두 회사의 제품을 크게 주목하면서 ‘가전왕국 한국’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줬다.
31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갤럭시S3’는 컨슈머리포트 11월호가 공개한 ‘올해의 최고 제품’ 스마트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동통신사별 제품 평가에서 갤럭시S3는 AT&T와 스프린트, T-모바일에서 1위를 기록했다. 버라이존에서만 ‘드로이드 레이저맥스’(모토로라)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전 이통사에 걸쳐 하위권에 머문 애플의 ‘아이폰4S’와는 큰 격차를 보였다.
삼성전자는 또 양문형 냉장고와 60인치·32인치급 액정표시장치(LCD) TV, 60~64인치급· 50~52인치급 플라스마디스플레이패널(PDP) TV 등 모두 6개 제품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양문형 냉장고는 가격과 성능이 뛰어난 제품에 부여하는 ‘베스트 바이’(최우선 구매) 제품에 선정됐다.
LG전자도 46~51인치급·40~43인치급 LCD TV와 42~43인치급 PDP TV, 프렌치도어(하단냉동고형) 냉장고, 드럼세탁기, 일반세탁기, 가스·전기식 의류건조기 등 10개 제품이 ‘올해의 최고 제품’ 1위에 올랐다. LG전자는 전 세계 가전업체 가운데 이번 컨슈머리포트에 가장 많은 수의 최고 제품을 올렸다.
특히 LG 드럼세탁기와 건조기는 10월 초 방영된 미국 NBC 방송의 간판 프로그램 ‘투데이쇼’에서 세탁기·건조기 부문 대표 제품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LG 드럼세탁기는 올해 초 실시된 제품 성능평가에서도 용량과 물 효율, 에너지 효율 등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두 회사는 2000년대 들어서면서 일본 업체들의 부진과 중국 업체들의 저가 공세를 동시에 뛰어넘기 위해 프리미엄 제품군에 집중한 기술 드라이브 전략을 추진해 왔다. 10년 넘게 이어진 양사의 노력이 본격적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특히 이번 컨슈머리포트의 평가는 ‘모바일은 삼성, 백색가전은 LG’라는 세간의 인식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그대로 인정받고 있다는 점을 다시금 확인시켜 줬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최대 소비자단체인 미국소비자연맹에서 발간하는 잡지로, 제품별 가격과 성능을 비교·분석해 온라인 사이트에 수시로 평가 결과를 공개한다. 1년 동안 진행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제품들 가운데 ‘올해의 최고 제품’을 선정해 매년 11월호에 게재한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31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갤럭시S3’는 컨슈머리포트 11월호가 공개한 ‘올해의 최고 제품’ 스마트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동통신사별 제품 평가에서 갤럭시S3는 AT&T와 스프린트, T-모바일에서 1위를 기록했다. 버라이존에서만 ‘드로이드 레이저맥스’(모토로라)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전 이통사에 걸쳐 하위권에 머문 애플의 ‘아이폰4S’와는 큰 격차를 보였다.
삼성전자는 또 양문형 냉장고와 60인치·32인치급 액정표시장치(LCD) TV, 60~64인치급· 50~52인치급 플라스마디스플레이패널(PDP) TV 등 모두 6개 제품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양문형 냉장고는 가격과 성능이 뛰어난 제품에 부여하는 ‘베스트 바이’(최우선 구매) 제품에 선정됐다.
LG전자도 46~51인치급·40~43인치급 LCD TV와 42~43인치급 PDP TV, 프렌치도어(하단냉동고형) 냉장고, 드럼세탁기, 일반세탁기, 가스·전기식 의류건조기 등 10개 제품이 ‘올해의 최고 제품’ 1위에 올랐다. LG전자는 전 세계 가전업체 가운데 이번 컨슈머리포트에 가장 많은 수의 최고 제품을 올렸다.
특히 LG 드럼세탁기와 건조기는 10월 초 방영된 미국 NBC 방송의 간판 프로그램 ‘투데이쇼’에서 세탁기·건조기 부문 대표 제품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LG 드럼세탁기는 올해 초 실시된 제품 성능평가에서도 용량과 물 효율, 에너지 효율 등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두 회사는 2000년대 들어서면서 일본 업체들의 부진과 중국 업체들의 저가 공세를 동시에 뛰어넘기 위해 프리미엄 제품군에 집중한 기술 드라이브 전략을 추진해 왔다. 10년 넘게 이어진 양사의 노력이 본격적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특히 이번 컨슈머리포트의 평가는 ‘모바일은 삼성, 백색가전은 LG’라는 세간의 인식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그대로 인정받고 있다는 점을 다시금 확인시켜 줬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최대 소비자단체인 미국소비자연맹에서 발간하는 잡지로, 제품별 가격과 성능을 비교·분석해 온라인 사이트에 수시로 평가 결과를 공개한다. 1년 동안 진행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제품들 가운데 ‘올해의 최고 제품’을 선정해 매년 11월호에 게재한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2-11-01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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