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생명이 채널과 상품, 운영 등 5대 변화 전략을 마련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기로 했다. 우선 재정컨설턴트(FC) 채널의 생산성 회복과 안정화, 수익성 있는 성장에 집중한다. 우수한 FC 신인을 키우고 정착시키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개발했다. 채널 다각화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 내년부터 본격적인 보험대리점(GA) 영업을 시작하기로 했다. 노후 생활자금과 장수·질병 리스크에 대한 새로운 상품도 개발한다. 또 모든 고객에게 감동과 실질적인 혜택을 주기 위해 전사적인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하기로 했다.
2014-09-29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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