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일부터 롯데주류의 소주 ‘처음처럼’ 가격이 73원, 출고가 기준으로 7.2% 오른다. 맥주 ‘클라우드’ 가격도 133원, 출고가 기준으로 10.6% 인상된다.
롯데주류는 이 같은 인상안을 23일 발표했다. 처음처럼 가격은 출고가 기준으로 1006.5원에서 1079.1원으로 오르게 된다. 클라우드 가격은 1250원에서 1383원이 된다. 또 ‘청하’는 2012년 이후 7년 만에 1471.2원에서 1589.5원으로 118원, 8.0% 오른다. ‘명가’는 4만 4940원에서 4만 9434원으로 10% 오른다. 이 회사의 또 다른 맥주 ‘피츠’ 가격은 동결됐다.
롯데주류는 “그동안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출고가를 유지해 왔지만 부자재 가격, 물류비, 인건비 등 비용이 증가해 누적된 원가 부담이 늘어나 부득이하게 출고가를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롯데주류는 이 같은 인상안을 23일 발표했다. 처음처럼 가격은 출고가 기준으로 1006.5원에서 1079.1원으로 오르게 된다. 클라우드 가격은 1250원에서 1383원이 된다. 또 ‘청하’는 2012년 이후 7년 만에 1471.2원에서 1589.5원으로 118원, 8.0% 오른다. ‘명가’는 4만 4940원에서 4만 9434원으로 10% 오른다. 이 회사의 또 다른 맥주 ‘피츠’ 가격은 동결됐다.
롯데주류는 “그동안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출고가를 유지해 왔지만 부자재 가격, 물류비, 인건비 등 비용이 증가해 누적된 원가 부담이 늘어나 부득이하게 출고가를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5-24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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