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개편·새 서비스 추가
SK커뮤니케이션즈가 생존을 위한 변신을 꾀하고 있다.실적 부진과 해킹 피해자 위자료 지급 판결 등 대내외적 악재가 끊이지 않지만 수익 창출을 위한 고삐를 늦출 수 없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싸이월드와 포털사이트 네이트를 전면 개편하는 한편 향후 게임 플랫폼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SK컴즈는 11일 싸이월드와 네이트의 첫 화면을 분리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주소를 입력하면 네이트 화면으로 연결됐던 싸이월드 메인 화면이 4년 만에 신설된 것이다.
SK컴즈 관계자는 “싸이월드의 고유한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싸이월드 소통공간 기능을 강화하고 떠났던 이용자들을 다시 불러모으겠다는 복안이다. 첫 화면 상단에는 ‘싸이월드 피플’, ‘투멤’(투데이 멤버)을 배치해 다양한 사람들과 새로운 이야기를 만날 수 있도록 했다.
네이트 역시 한층 젊고 트렌디한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콘텐츠를 주제·분야별로 모아 제공하는 기능을 강화하고 게시판 서비스 ‘판’을 비롯해 패션, 뷰티, 쇼핑, 연예, 실시간 이슈 등을 전면 배치했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2013-03-12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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