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아덴 복사 논란…‘복사 캐릭’ 삭제하나

엔씨소프트 아덴 복사 논란…‘복사 캐릭’ 삭제하나

입력 2014-01-28 00:00
수정 2014-01-28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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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 아이템 복사 파문. 리니지 홈페이지
리니지 아이템 복사 파문. 리니지 홈페이지


엔씨소프트 아덴 복사 논란…‘복사 캐릭’ 삭제하나

엔씨소프트의 인기 MMORPG(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 ‘리니지’가 ’아덴 복사’로 논란에 휩싸였다. 엔씨소프트 측은 강력 대응 방침을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7일 “현재 오크 서버 내에서 비정상적으로 아이템을 사용하는 행위가 확인되고 있어 이에 대한 조사 및 원인 수정 조치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또 “해당 현상을 악용해 게임 내 아이템에 대한 이득을 취하는 캐릭터에 대해서는 끝까지 확인해 악용에 대한 조치가 이루어질 것이니 해당 현상에 대한 악용은 절대 하지 말아주시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엔씨소프트가 강경 대응 입장을 밝힌 이유는 일부 이용자가 리니지 인기 서버인 ‘오크’에서 게임 화페 ‘아덴’을 복사해 이용하는 행위가 발견됐기 때문.

엔씨소프트는 게임 내 특수창고인 ‘혈맹창고’에 아이템을 맡기고 해당 아이템을 팔아도 창고에 아이템이 그대로 보존되는 현상에 강력대응하기로 한 상태다.

네티즌들은 “엔씨소프트 아데나 복사 강력하게 대응해주세요”, “엔씨소프트 복사 캐릭터 삭제하고 강력 대응해야 할 듯” 등 격앙된 목소리를 내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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