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 데이’도 해외로… 메가 브랜드 육성

‘빼빼로 데이’도 해외로… 메가 브랜드 육성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24-11-13 04:51
수정 2024-11-13 0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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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빼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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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선보인 빼빼로 글로벌 광고 . 롯데웰푸드 제공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선보인 빼빼로 글로벌 광고 .
롯데웰푸드 제공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를 대표하는 과자 ‘빼빼로’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K컬처’에 대한 해외의 높은 관심이 ‘빼빼로 데이’ 문화에도 옮겨붙으며 열풍을 견인하고 있다.

빼빼로는 현재 미국, 동남아시아, 중동 등 해외 50여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 수출액은 약 54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빼빼로의 수출 매출은 32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늘어 국내 매출(314억원)을 앞섰다. 해외에서 더 많이 찾는 과자가 된 것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달 말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있는 ‘TSX 브로드웨이’ 빌딩의 초대형 스크린에 디지털 광고를 선보였다. LA 중심가와 코리아타운에도 대형 옥외 광고로 인지도를 확대했다. 지난달 21일에는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도 ‘빼빼로 어쏘트’ 제품을 입점시켰다. 빼빼로 어쏘트는 올해 3월 캐나다 코스트코에 먼저 입점해 고객들의 호평을 얻은 바 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 브랜드와 빼빼로 데이 문화를 글로벌로 확산하기 위해 글로벌 통합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인기 아이돌 ‘뉴진스’를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로 재발탁하고, ‘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를 브랜드 매출 1조원의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2024-11-13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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