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영국서 신선식품 시장도 공략…유통업계 긴장

아마존, 영국서 신선식품 시장도 공략…유통업계 긴장

오상도 기자
입력 2016-03-01 03:39
수정 2016-03-01 03: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온라인 유통업계의 최강자인 아마존이 영국에서 신선·냉동식품 배달사업에 뛰어들 것이라고 BBC방송 등 현지 언론들이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은 영국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모리슨과 손잡고 신선·냉동식품 유통에 뛰어들 계획이다. 자사의 온라인 쇼핑몰에 모리슨이 제공하는 신선 및 냉동식품 목록들을 추가하고, 배달을 위해 아마존 유통망을 활용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이번 영역 확장은 공산품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입증한 아마존의 유통 경쟁력이 신선·냉동식품 시장에서도 이어질 수 있을지를 가늠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뒤늦게 온라인 쇼핑몰 사업을 시작한 모리슨으로선 상대적으로 뒤처진 열세를 아마존을 활용해 만회하려는 시도라고 BBC는 풀이했다.

 우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영국 소매상엽합 등은 앞으로 소매시장에서 일자리가 10년간 최대 90만개 사라질 수 있다는 추정을 내놓으면서 아마존의 영역 확장을 경계했다.

 오상도 기자 sdoh@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2 / 5
AI의 생성이미지는 창작인가 모방인가
오픈AI가 최근 출시한 ‘챗GPT-4o 이미지 제네레이션’ 모델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인공지능(AI)이 생성한 이미지의 저작권 침해 문제가 도마 위에 올랐다. 해당 모델은 특정 애니메이션 ‘화풍’을 자유롭게 적용한 결과물을 도출해내는 것이 큰 특징으로, 콘텐츠 원작자의 저작권을 어느 범위까지 보호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1. AI가 학습을 통해 생성한 창작물이다
2. 저작권 침해 소지가 다분한 모방물이다.
2 / 5
2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