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 촬영한 애플 새 광고 영상 중 한 장면. 유튜브 채널 ‘애플’ 캡처](https://img.seoul.co.kr/img/upload/2024/07/30/SSC_20240730152932_O2.jpg)
![태국에서 촬영한 애플 새 광고 영상 중 한 장면. 유튜브 채널 ‘애플’ 캡처](https://img.seoul.co.kr//img/upload/2024/07/30/SSC_20240730152932.jpg)
태국에서 촬영한 애플 새 광고 영상 중 한 장면. 유튜브 채널 ‘애플’ 캡처
30일 타이PBS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세타 타위신 총리는 애플이 최신 광고 촬영지로 태국을 선택한 것에 감사를 표했다고 정부 대변인이 밝혔다. 대변인에 따르면 세타 총리는 이 광고가 태국의 소프트 파워를 높이고 관광 산업을 활성화할 것이라고도 했다.
세타 총리가 언급한 애플 영상은 최근 공개된 ‘언더독스’ 시리즈 다섯번 째 편이다. 언더독스는 평범한 직장인들이 위기 속에서 각종 애플 기기를 이용해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을 다룬다.
지난 18일 공개된 ‘아웃 오브 오피스’(Out Of Office)라는 제목의 약 10분짜리 영상은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태국으로 출장을 가게 된 직원 3명과 미국에 있는 직원 1명의 이야기를 그렸다. 이 영상은 30일 기준 조회수 527만회를 기록했으며 현재 댓글 사용은 중지된 상태다.
![태국에서 촬영한 애플 새 광고 영상 중 한 장면. 유튜브 채널 ‘애플’ 캡처](https://img.seoul.co.kr/img/upload/2024/07/30/SSC_20240730152933_O2.jpg)
![태국에서 촬영한 애플 새 광고 영상 중 한 장면. 유튜브 채널 ‘애플’ 캡처](https://img.seoul.co.kr//img/upload/2024/07/30/SSC_20240730152933.jpg)
태국에서 촬영한 애플 새 광고 영상 중 한 장면. 유튜브 채널 ‘애플’ 캡처
태국 네티즌은 광고에 더 이상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상태가 안 좋은 버스가 등장하며 세피아 색감을 사용해 마치 30~50년 전의 태국을 묘사했다고 지적했다.
대부분의 네티즌은 마치 태국을 후진국처럼 묘사했다며 애플이 이런 장면을 넣은 의도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소셜미디어(SNS) 틱톡 팔로워 290만명을 보유한 태국 영어 강사 데이비드 윌리엄은 자신의 SNS에 올린 영상을 통해 “태국을 끔찍하게 보이게 한 이 영상은 뉴욕이나 시카고에서 촬영한 애플 광고와 극명하게 대조된다”며 “애플이 이렇게 계속 태국을 무시한다면 나는 즉시 달려가 삼성 폴더블폰을 사겠다”고 비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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