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창업 정보제공 ‘청년포털’ 내일 오픈

청년 취·창업 정보제공 ‘청년포털’ 내일 오픈

입력 2014-03-27 00:00
수정 2014-03-27 13: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는 오는 28일 청년 취업과 창업, 해외진출, 청년 복지 등 공공분야 청년 지원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청년포털(www.young.go.kr)’을 시범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청년포털은 90여개 공공기관별로 산재한 청년 관련 지원정보를 통합해 우선 제공하며 앞으로 대학이나 기업, 청년NGO 등 민간기관 및 단체를 포함해 총 160여개 기관의 지원 정보를 제휴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이 사이트는 취업지원 정보·채용공고·취업요령·취업정책 등을 소개하는 ‘취업’ 페이지와 창업 준비·회사설립·창업교육 및 컨설팅·창업지원 정보를 알려주는 ‘창업’ 페이지, 학자금·장학금·주거·군대 등 기타 유용한 정보와 노하우를 소개하는 ‘청년꿀팁’ 페이지, 정부의 통합 해외진출 지원사업인 ‘K-무브’를 중심으로 해외취업·해외창업·해외봉사 관련 정보를 소개하는 ‘해외진출’ 페이지 등으로 구성됐다.

사이트에서는 정보에 대한 추가질문이나 멘토링이 필요할 때 댓글로 특정 서포터를 지정해 질문이나 의견 교류를 하는 ‘청년 서포터’ 기능이 제공되며, ‘구독하기’를 통해 관심분야 정보를 지속적으로 받아볼 수도 있다.

청년위는 또 민간포털 및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등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채널로 청년포털 정보를 확산할 방침이다.

청년위는 한 달여 간의 시범 운영 기간을 거친 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오는 5월1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