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SBS의 월드컵 단독 중계 괜찮다”

FIFA “SBS의 월드컵 단독 중계 괜찮다”

입력 2010-04-06 00:00
수정 2010-04-0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제축구연맹(FIFA)이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을 SBS가 단독 중계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공동 중계는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뜻을 밝혔다.

 니클라스 에릭슨 FIFA TV부문 본부장은 5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10 월드컵 3D방송 관련 기자 간담회에서 “중계권 문제와 관련해 SBS를 지지하며 훌륭하게 방송해 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에릭슨 본부장은 “대회가 두 달밖에 남지 않은 막바지라 방송센터 등의 예약이 모두 끝나는 등 계획이 이미 세워져 있어 공동중계를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라고 밝혔다.

 SBS가 다른 방송사에 중계권을 재판매하는 것에 대해서도 “다른 방송사의 압력 때문에 재판매를 할 필요는 없다”고 밝혔다.

 또 “정확한 계약 조건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오히려 우리가 금액을 적게 받았다고 생각한다”면서 SBS가 비싼 가격에 중계권을 사들이는 바람에 국부를 유출시켰다는 비판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에릭슨 본부장은 또 이번 월드컵에서 뉴미디어를 이용한 중계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TV 방송과 다른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과 주요 경기 문자 서비스를 모바일로 제공하고 3D 방송 영상 등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