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우리나라 성인은 평균적으로 소주 81병을 마신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주류산업협회와 주류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희석식 소주의 총 출고량은 32억7천447만병으로 전년보다 0.3% 늘었다.
총 출고량을 만 19세 이상 성인 인구로 나누면 81.3병으로,이는 성인 남녀 1명이 4.5일에 소주 1병을 마신 꼴이다.
제품별로는 알코올도수를 19.5도로 낮춘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후레시’가 8억1천84만병(24.8%)이 출고돼 처음으로 점유율 1위에 올랐고 전년까지 가장 많이 팔렸던 ‘참이슬 오리지널’의 출고량이 7억8천111만병(23.9%)으로 집계됐다.
이어 ‘처음처럼’이 4억2천237만병(12.9%),‘참소주’가 2억7천270만병(8.3%),‘화이트’ 1억9천665만병(6.0%),‘시원’이 1억8천954만병(5.8%) 순으로 조사됐다.
연합뉴스
28일 한국주류산업협회와 주류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희석식 소주의 총 출고량은 32억7천447만병으로 전년보다 0.3% 늘었다.
총 출고량을 만 19세 이상 성인 인구로 나누면 81.3병으로,이는 성인 남녀 1명이 4.5일에 소주 1병을 마신 꼴이다.
제품별로는 알코올도수를 19.5도로 낮춘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후레시’가 8억1천84만병(24.8%)이 출고돼 처음으로 점유율 1위에 올랐고 전년까지 가장 많이 팔렸던 ‘참이슬 오리지널’의 출고량이 7억8천111만병(23.9%)으로 집계됐다.
이어 ‘처음처럼’이 4억2천237만병(12.9%),‘참소주’가 2억7천270만병(8.3%),‘화이트’ 1억9천665만병(6.0%),‘시원’이 1억8천954만병(5.8%) 순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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