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정부 민원포털인 ‘민원24(www.minwon.go.kr)’를 통한 온라인 전입신고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개선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30여개 항목을 한 번에 입력하는 신청서 화면이 민원인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3단계로 구분됐다.
주민등록시스템과의 실시간 연계로 전출지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세대원 정보도 쉽게 조회가 가능해졌다. 아울러 전문용어를 이해하기 쉬운 일상용어로 풀어서 설명했다고 행안부는 전했다.
지난 한 해 동안 온라인 전입신고 건수는 51만 건에 달했으나 전체 전입신고(564만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9%에 불과했다.
서필언 행안부 1차관은 “이번 간소화 조치로 민원인들이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수고가 줄어들고, 온라인 민원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이에 따라 30여개 항목을 한 번에 입력하는 신청서 화면이 민원인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3단계로 구분됐다.
주민등록시스템과의 실시간 연계로 전출지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세대원 정보도 쉽게 조회가 가능해졌다. 아울러 전문용어를 이해하기 쉬운 일상용어로 풀어서 설명했다고 행안부는 전했다.
지난 한 해 동안 온라인 전입신고 건수는 51만 건에 달했으나 전체 전입신고(564만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9%에 불과했다.
서필언 행안부 1차관은 “이번 간소화 조치로 민원인들이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수고가 줄어들고, 온라인 민원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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