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플러스]

[교육플러스]

입력 2011-05-10 00:00
수정 2011-05-10 00: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강남구·진학사 무료 입시정보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은 입시업체 진학사와 함께 무료로 대학 입시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12 쉽게 보는 입시’ 특강을 개설했다. 특강은 입시정보가 부족한 지방 중소도시나 검정고시, 특성화고에 다니는 수험생들에게 초점을 맞췄다.

기존 입시설명회에서 다루기는 어렵고 복잡한 입시 정보를 입시용어 해설, 대입 주요 변화, 수시전형 이해하기, 입학사정관제 알기, 정시 전형 이해하기 등 총 5강으로 구성해 알기 쉽게 풀이했다.

마포 초·중 학부모 아카데미

비상교육 교육 컨설팅 연구소 ‘공부연구소’가 마포구청과 함께 초·중등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마포 학부모 아카데미는 양질의 자녀 교육을 통해 학부모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돕고, 마포구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로 개설됐다.

공부연구소의 박재원 소장이 강연을 맡는다.

천재교육 초교 사탐교재 출시

천재교육은 탐구활동 강화에 대비할 수 있는 초등 3∼6학년 대상 교재 2종을 출시했다. ‘교과서 사회탐구’는 지식전달 위주의 암기식 정보가 아니라 호기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만화와 사진을 활용해 사회과목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과서 실험관찰’은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교과서의 모든 탐구 과정을 집에서 직접 실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생활 속의 소재를 활용해 주위에서 과학 원리를 발견할 수 있게 했다.
2011-05-10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