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하키선수는 ‘왼손잡이’

캐나다 하키선수는 ‘왼손잡이’

입력 2010-02-17 00:00
수정 2010-02-17 05: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국 아이스하키 선수 중에는 오른손잡이가 많지만 캐나다 하키선수 중에는 왼손잡이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6일 보도했다.

 이 신문은 특별한 이유가 발견되지도 않았고 캐나다 사람들이 선천적인 왼손잡이가 많은 것도 아니라면서 하지만 이런 현상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서 수 십 년간 나타났다고 전했다.

 왼손잡이 공격수들은 오른손이 위로 오게 스틱을 잡고,오른손잡이는 왼손이 스틱의 윗부분을 잡는다.

 과거엔 하키선수에게 스틱을 어떻게 잡는가는 별 의미가 없었다.스틱의 날은 곧았고 선수들은 어느 방향으로나 스틱을 휘두를 수 있었다.

 하지만,1960년대 날이 휜 스틱이 나오면서 고전적인 백핸드 슛이 사라졌을 뿐 아니라 제조업체도 스틱에 왼쪽과 오른쪽을 표시하는 ‘L’자나 ‘R’자를 붙이게 됐다.

 이때부터 날이 오른쪽으로 휜 왼손잡이용 스틱은 캐나다에서 더 많이 팔렸고 오른손잡이용 스틱은 미국에서 많이 팔리기 시작했다.

 캘리포니아 밴 나이스 소재 스포츠용품 업체인 이스턴의 하키 스틱 담당자인 마이크 마운틴은 캐나다에서 판매되는 스틱의 약 60%가 왼손잡이용이고,미국 판매량은 반대라고 전했다.

 다른 제조업체의 경우 이 수치는 70 대 30까지 확대된다.

 올해 캐나다 올림픽 여성 하키팀의 경우 21명의 선수 중 15명이 왼쪽으로 슛을 하는 것으로 나타나 미국팀(10명)보다 많았다.남성팀의 경우 총 23명중 캐나다는 15명,미국은 13명이 왼손잡이였다.

 이스턴의 마이크 마운틴은 “왜 이런 일이 생기는 지는 모른다”면서도 “하지만 오랫동안 이는 사실이었고 변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뉴욕=연합뉴스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사진 보러가기]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