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CF 시리즈가 지난해 가장 좋은 광고에 올랐다.
대한항공은 지난 2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 영상광고제 TV CF 어워드 2011’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와 은상, 특별상 등 3개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서울 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는 한국에서 방송되는 TV CF를 대상으로 누리꾼들과 전문 광고인들이 온라인을 통해 선정하는 상으로 2003년 이후 9회째를 맞았다.
그랑프리를 받은 대한항공의 CF는 ‘일본에게 일본을 묻다’ 편으로 자연, 건축, 온천, 마을풍경, 라멘을 테마로 후지산과 일본의 3대 정원 중 하나인 교토 료안지 정원과 시부온천 등을 영상에 담았다.
은상과 특별상을 받은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 편은 성산일출봉, 경복궁, 한옥마을, 탈춤, 떡볶이 등 우리나라의 명소와 문화콘텐츠를 85편의 CF로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그랑프리를 받은 대한항공의 CF는 ‘일본에게 일본을 묻다’ 편으로 자연, 건축, 온천, 마을풍경, 라멘을 테마로 후지산과 일본의 3대 정원 중 하나인 교토 료안지 정원과 시부온천 등을 영상에 담았다.
은상과 특별상을 받은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 편은 성산일출봉, 경복궁, 한옥마을, 탈춤, 떡볶이 등 우리나라의 명소와 문화콘텐츠를 85편의 CF로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2-01-30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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