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5년 연속 1분기 영업익 1조…“구독·B2B 확대로 한계 돌파”

LG전자, 5년 연속 1분기 영업익 1조…“구독·B2B 확대로 한계 돌파”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24-04-05 11:38
수정 2024-04-05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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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5일 1분기 잠정실적 발표
매출 21조 959억원, 역대 최대치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11%↓
생활가전, 캐시카우 역할 이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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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가전 전용 온디바이스 AI칩 ‘DQ-C’
LG전자의 가전 전용 온디바이스 AI칩 ‘DQ-C’ LG전자는 고객에 맞춰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감지능’ 구현을 위한 가전 전용 온디바이스 AI칩 ‘DQ-C’를 자체 개발해 주요 제품에 적용하는 등 글로벌 AI가전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사진은 DQ-C가 적용된 휘센 에어컨. 2024.4.3 LG전자 제공
LG전자가 구독 사업 등 새로운 사업 방식 확대로 1분기 양호한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5일 연결 기준 매출 21조 959억원, 영업이익 1조 3329억원(잠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글로벌 수요 부진에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 늘었다. 매출액 기준으로 역대 1분기 최대치다.

회사 측은 “구독 사업 도입이나 기업간거래(B2B) 사업 확대가 수요 회복 지연 등의 불확실성을 돌파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면서 “프리미엄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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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 ‘최고상 2관왕’
LG전자,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 ‘최고상 2관왕’ LG전자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Red Dot Design Award 2024)’에서 최고상 2개를 포함해 총 28개 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최고상을 수상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오븐. LG전자 제공
재료비 인상, 시장 경쟁 심화 등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0% 줄었지만 5년 연속 1분기 영업이익 1조원대를 유지했다.

사업본부별 세부 실적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생활가전 사업은 프리미엄 신제품 출시 효과에 힘입어 캐시카우(현금창출원) 역할을 이어간 것으로 추정된다. LG전자는 올해 1분기 의류관리기 ‘올 뉴 스타일러’, 올인원 세탁·건조기 ‘워시콤보’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전장 사업은 그간 확보해 놓은 수주 잔고가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수주 잔고는 올 상반기 100조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LG전자는 올해부터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와 QNED(퀀텀닷나노발광다이오드) TV를 앞세우면서 수익성이 높은 웹OS 플랫폼 사업의 외형도 키운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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