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내려받기 1위 미국 드라마는 왕좌의 게임

불법 내려받기 1위 미국 드라마는 왕좌의 게임

입력 2014-01-03 00:00
수정 2014-01-03 04: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지난해 인터넷을 통해 불법으로 가장 많이 내려받은 미국 드라마는 ‘왕좌의 게임’인 것으로 조사됐다.

세계 최대 공유 프로그램 토렌토의 통계를 내는 블로그 토렌트프리크(TorrentFreak)는 왕좌의 게임이 전년에 이어 2년 연속 가장 많이 불법 다운로드된 드라마인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고 이탈리아 언론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왕좌의 게임은 지난해 P2P(peer-to-peer) 파일 전송 응용 소프트웨어인 비트토렌트를 이용해 590만건을 불법적으로 내려받아 다른 어느 미국 드라마보다 월등하게 숫자가 많았다.

이중 절반 이상은 첫번째 드라마가 방송 전파를 타고나서 일주일이 지난 다음 내려받게 된 것으로 나타났다.

트렌트프리크는 인기를 끄는 드라마를 인터넷으로 내려받아 개인적으로 보는 사람 수가 전통적인 방식으로 TV를 통해 시청하는 사람보다 훨씬 많아졌다는 의미라고 해석했다.

두번째로 불법 내려받기가 많은 미국 드라마는 ‘브레이킹 베드’로 약 420만건이 다운로드됐고, 세번째는 ‘위킹데드’가 360만건을 기록했다.

다음으로는 ‘빅뱅이론’(340만), ‘덱스터’(310만),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How I Met Your Mother)(300만), ‘슈츠’(260만), ‘홈랜드’(240만), ‘바이킹스’(230만), ‘애로우’(220만)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