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장애로 해외 주식거래 안 돼
“본사 폭우 피해와는 무관” 해명


9일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회사 홈페이지에 “이번 전산 장애로 인해 많은 고객분께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겪으신 불편 사항을 접수해 주시면 끝까지 책임질 것을 약속드린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회사는 오는 12일까지 시스템 중단으로 인한 피해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전날 한국투자증권의 지하 3층 전산기계실에서 합선에 의한 전원 공급 문제로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그리고 회사 홈페이지 접속이 중단됐다. 전날 오후 4시부터라 정규장은 마감됐었지만 복구가 완료된 이튿날 오전 7시 15분까지 시간외 주문이나 미국 등 해외주식 거래 등이 이뤄지지 못했다.
일부 이용자들은 회사가 시스템 중단에 관한 공지를 유튜브에만 게재한 점, 피해 보상 내용이 분명하지 않은 점 등을 들어 커뮤니티에 ‘다른 증권사로 옮겨야 할 타이밍’이라는 비판글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전날 서울 여의도에 있는 한국투자증권 본사 5층 사무실에 빗물이 새는 사진이 온라인에 올라오며 이번 전산 장애가 폭우 때문이라는 의혹이 확산됐다.
회사는 이에 대해 “전산 장애가 발생한 건 지하 3층이고 장애 발생 이후에 지상 5층에서 누수가 일어났다”면서 “장소와 시점 등을 고려했을 때 별개의 문제”라고 선을 그었다.
2022-08-10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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